[7편]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와 소프트파워 전략에 미치는 영향 14 4월 2025 댓글 쓰기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와 소프트파워 전략에 미치는 영향 "강한 나라란 단지 경제력이 아닌, 타인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이야기와 이미지가 있는 나라다." – 조지프 나이(Joseph Nye) 서론: 경제 외교의 궁극, 국격으로 이어지다 전략적 일자리, 신산업 육성, 수출 다변화로 이어지는 민관 협력 구조는 단순히 수치의 문제를 넘어… 국가 브랜드소프트파워K-테크
[6편] 전략적 일자리, 신산업 육성, 수출 다변화 – 민관 협력의 실질 효과는? 14 4월 2025 댓글 쓰기 전략적 일자리, 신산업 육성, 수출 다변화 – 민관 협력의 실질 효과는? "국가의 외교 전략은 결국 국민의 일자리와 기업의 수출 실적에서 실체를 갖는다." 서론: 전략은 결과로 증명된다 5편까지의 시리즈에서는 한국의 외교 전략이 산업정책과 기업 행보… 수출 다변화융합 신산업전략적 일자리